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맛집

[미쉐린 가이드 2023 서울에 빛나는 진미평양냉면 - 논현동]

by 나그네 길찾는 백화점 (주) 2022.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그네 길 찾는 백화점 나길백 입니다.
오늘은 평양냉면에 흠뻑 빠져있는 선배와 함께 미쉐린 가이드 2023 서울에 빛나는 진미평양냉면을 방문하였다.
개인적으로는 평양냉면보다 그냥 우리가 보통 아는 일반 냉면을 좋아하지만 사주는 사람 마음이기에 따라가 본다.

진미평양냉면 - 미쉐린 가이드 2023 서울

 

진미평양냉면

좁디좁은 골목안에 숨겨져 있는 이곳~ 어떻게 알고들 찾아오는지 신기할 따름이다.
주차장이 있는것 같으나 가지고 오면 스트레스 너무 받을듯하다. 그냥 걸어오세요 ㅎㅎㅎ

메뉴판

진미평양냉면

냉명가격에 놀라고... 점심시간을 지난 시간임에도 만석에 웨이팅에 놀랐다.
나는 비냉파이고 형님은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그냥 물냉파이다.
그리고 주문 시 주의 점이있다.

나는 편육이 돼지고기로 알고 시키려 했는데... 이모님이 다시 설명을 해주신다.
여기는 편육을 소고기로 한다고 그래서 내가 알고 있는 돼지편육은 여기서 제육이다.

제육 반, 냉면1,비빔냉면, 소주1병을 주문한다.

기본찬

진미평양냉면

기본찬은 엄청 단촐하다.
배추김치와 굵은 무채이다. 그닥 손이 가지 않는 비주얼이다. ㅎㅎㅎ

 

 

메인메뉴 : 제육반, 냉면, 비빔냉면

진미평양냉면

제육반개의 모습이다.
잘 삶은 돼지고기로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것이 술 한잔이 들어간다.
살과 지방의 적절한 조합으로 입맛을 돋운다.

진미평양냉면

아는 형님이 시킨 물냉면..
난 아직 평양냉면의 본연의 맛을 느끼지 못한다. 아직 내공이 부족한가 보다 ㅠㅠ
보기만 해도 밍밍하고 물에다가 면을 풀어놓은 느낌이 든다.
하지만 맛을 아시는 분들은 물냉으로 본연의 맛을 즐기신다고 한다.

진미평양냉면

나의 비빔냉면 ㅎㅎㅎ
어린이 입맛~! 비빔냉면의 생명은 소스이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그런지 일반 냉면보다는 약하게 느껴진다.

나중 먹다가 놀랐는데 가장 구석에서 덩치 산만한 사람이 먹고 나오는데.... ㅎㅎㅎ
인크레더블 주인공이 조그마한 차에서 내릴 때가 떠올랐다.
그 주인공은 바로 '박광재' 농구선수 출신의 조폭전문 배우 ㅋㅋ 농구를 좋아했던 나로서는 알아보았다.
나이는 나보다 어린 광재였지만... 포스는 ㅋㅋ 조폭이다 눈 마주치고 나도 모르게 눈을 깔았다.

위치

학동역과 강남구청역 사이 골목에 숨어있다.
평양냉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쉐리 가이드에도 뽑혔으니 가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