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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유용한 정보] -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 분석 (구글 애즈워드)

by 나그네 길찾는 백화점 (주) 2021.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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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나그네 길 찾는 백화점 나길백 입니다. 

 

검색이 생활화된 요즘시대에 가장 중요한것은 '키워드'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 등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어떻게하면 방문자를 늘리고 수익을 창출한 것인지에 대해 항상 고민을 하실것이라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짧은 경력이지만 수익 통계를 볼때마다 대체 수익은 어떻게 산정되길래 들쑥날쑥할까 생각해보았습니다. 방문자가 저조한 날도 방문자를 최고로 찍었던 날보다 수익이 높게 잡힐때가 있고 '방문자 수가 곧 수익에 비례한다'라는 저의 단순한 생각과는 달랐습니다. 물론 비례하는것은 맞지만 광고단가가 다 다르고 키워드 또한 다르기 때문에 가성비면에서는 달랐습니다.  

 

과연 방문자 수만 많다고 수익이 높을까?

- 방문자가 많은 키워드를 사용하여 방문이 높더라도 키워드 광고단가가 낮을 경우는 수익이 저조할 수 있고 (박리다매 느낌) 광고단가가 높다해도 방문자 수가 없다면 수익이 저조해집니다. 

 

 

 

 

 

 

그리하여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면 좀 더 좋을지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 분석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 분석방법

 

1. 구글 애즈워드 가입

-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글애즈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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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 후 아래와 같이 뜨면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

 

 

 

 

 

3. 왼쪽 아래편의 '캠페인없이 계정만들기' 클릭

 

 

 

 

 

 

4. 자신이 원하는 선택사항을 선택한 후 '제출' 클릭 

 

 

 

 

 

 

5. '계정탐색' 클릭하면 구글 애즈워드 가입완료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1. 구글애즈에 가입을 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뜹니다. 오른쪽 상단의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고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

 

 

 

 

 

2. '새 키워드 찾기' 클릭

 

 

 

 

 

 

3.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실적 거두기' 클릭 

 

 

 

 

 

 

4. 검색 후 원하는 정보를 선택하여서 찾아보기.

 

 

 

 

 

 

검색 결과 키워드단가가 다 상이함으로 이왕 단가가 어느정도 있는것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이제 시행하는 단계로 차후 상황을 지켜봐야할듯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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