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바리스타 2급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및 수령방법

by 나그네 길찾는 백화점 (주) 2022. 4.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그네 길 찾는 백화점 나길백 입니다.

2022년 3월13일 실기시험을 치르고 일주일 뒤인 20일에 합격통보를 전해 받았다.

합격 통지문자

자격증 발급까지는 약 한 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기다려야 한다.
만약 자격증을 집으로 바로 발송되기를 원하면 합격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안에 따로 신청을 해야 집으로 받아 볼 수가 있다. 택배비용은 본인부담이고 반송이 될 경우 배송비가 손해를 보게 되오니 참고하여야 한다.
배송이 시간을 정할 수 없기에 그냥 고사장으로 가서 인사도 할 겸 수령하기로 하였다.

자격증 발송문자

4월6일자로 위의 문자가 도착하였다.
넉넉하게 일주일이 지나고 방문해야겠다고 생각하여 미루고 미루다 4월18일에 고사장을 방문하여 수령하였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솔직히 무슨 자격증 나오는데 이렇게 시간이 걸리나 했었는데...
배우기만 하면 다 취득한다는 자격증처럼 치부되고 있으나 나름 뽀대가 나서 좋았다.
보이는 것이 다는 아니지만 생각보다 그럴싸하게 보여서 뿌듯함도 느꼈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이 없어도 커피가게를 창업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
물론 커피가게에 가도 1급 자격증이 아니면 잘 전시를 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2급을 따고 나니 공신력이 있는 1급 국제자격증에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자격증과 신분증은 아니지만 카드로도 발급이 된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신분증 대용으로 사용은 불가하지만 휴대하기 편하고 자격을 증명하기에 편리해서 좋다.
카드 자격증의 사진은 실시시험 때 등록되어있는 사진으로 되기 때문에 실기시험 전에 잘 나온 사진으로 교체하는것이 좋다. 이왕이면 잘나온 사진이 좋지 않겠는가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