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미국주식] - 시작/이유/목표

by 나그네 길찾는 백화점 (주) 2021. 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그네 길 찾는 백화점 나. 길. 백입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와 어려운 경제상 황등 등 낮은 금리로 인한 저축성 투자가 줄고 수익률이 높은 주식으로 자금이 몰리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주식투자 위주에서 미국 주식을 시작하게 되면서 투자 비중이 국내(2) / 미국(8)으로 변경이 되었고 저만의 투자 이유 및 목표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비중이 2:8 이라니... 제 헤어스타일 비중 아닙니다. 아재라고 다 2:8 아닙니다. ㅠㅠ 어쩌다 보니 그리 된 겁니다.

 

미국 주식 투자 목적 및 목표

 

'조물주 위에 건물주님' '하늘에는 주님, 땅에는 건물주님' '갓(GOD)물주' 등등 신조어가 생겨나듯이 나도 한번 해보고 싶다~! 그 과정에 주식투자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건물을 살 정도의 수익이 나지 않아서 만약 건물주가 못 되더라도 그에 못지않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목표에 도전해보려 합니다.  

나이가 들어 감에 있어서 저를 포함한 대부분 주위 사람들의 로망은 건물주가 되어 월세를 받으며 안전한 노후를 준비하는 것을 상상합니다. 모두가 다 건물주가 될 수는 없는 노릇이므로 저는 미국 배당주를 투자하여 마치 건물주가 된듯한 느낌으로 배당금을 매달 200만 원 만드는 것이 중간 목표이고 더 나아가 건물주가 되는 게 최종 목표입니다. 

 

<배당금 매달 200만원 프로젝트>

1차 목표 : 2023년까지 배당금 매달 50만원 만들기

2차 목표 : 2026년까지 배당금 매달 100만원 만들기

3차 목표 : 2030년까지 배당금 매달 200만원 만들기

 

 

▶ 국내 주식의 비중을 줄이고 미국 주식을 늘린 이유? (개인적 소견)

 

- 실적과 주가 상관관계가 예상과 다른 경우가 많음

 

- 국내 주식의 배당은 대부분 1년에 1번 / 미국 주식의 배당은 매달, 분기, 반기, 연간 등등 회사에 따라 상이함

  (미국 회사의 경우 실적을 내면 주주들에게 페이백을 확실히 준다는 개인적인 생각)

 

- 1일 상승/하락률의 경우 국내 +-30% 제한 / 미국 제한 없음

 

- 국내 주식의 경우 근무시간 중간중간 신경 쓰게 됨 / 미국 주식은 시차가 있어 예약 위주로 하여 아침에 결과 확인  

 

- 국내 주식도 다 알 수가 없는데 미국의 경우는 더 알기가 어려움으로 우량주 위주의 안정적인 투자 

 

- 세계의 중심인 미국의 회사에 투자를 하며 공부하면서 더 넓은 시야변화하는 시장을 빨리 접할 수 있음

 

- 검증된 주식의 공매도는 응징당한다 (걍 그렇다고 믿는 1인) 

 

 

※ 주의 : 아래와 같은 주식 투자 절대 금지

 

- 30대 초반에 시작한 주식은 아무런 준비 없이 소리 소문을 듣고 투자하는 소위 말하는 도박이나 다를 게 없었습니다.

친구들이나 주위에서 하는 말, 네이버 다음 등 종목 토론방에서 하는 말 등등 귀가 얇아서 그리고 무지하였기에 젊었을 때 일확천금을 노린 바보 같은 행동이었습니다. 그때를 생각하면 할수록 열 받습니다. ㅠㅠ 나 자신에게.....

첫 수업료로 첫 직장에서의 퇴직금을 쏟아붓게 되었습니다. ㅠㅠ 아이고 피 같은 내 돈... 떡볶이 5000개 정도 먹을 수 있는데.

너도 나도 모두 주식을 한다고 무작정 뛰어들다 보면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실 수 있으니 절대 이런 투자는 하지 마세요~!

그 후 정신 차리고 공부하고 투자습관이 바뀌다 보니 수익도 나고 전보다는 안정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한마디↑ 

사전 공부 없이 하는 주식은 합법적인 도박이다. 따거나 혹은 잃거나.... 나는 잃었다 ㅠㅠ 몽땅

 

싸늘하다... 주식 잔고에 휴지조각이 날아와 꽂힌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라. 경험은 돈보다 소중하니까

 

 

이상으로 미국 주식 시작 이유 및 목표, 주의사항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미국 주식을 시작하기에 있어서 준비과정 및 투자기업의 선정 방법 등등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겠습니다. 주식을 하고 계시는 선후배님들의 많은 조언 및 공유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올바르고 좋은 길을 갈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